태우 : 호호가등(好虎家燈)
가나아트파크 태우 개인전 <호호가등(好虎家燈)>

전   시  명 : 가나아트파크 태우 개인전 <호호가등(好虎家燈)>
장        소 : 가나아트파크 어린이 미술관 1·3F(1·5전시장)
기        간 : 2025.8.30.~2026.2.22


가나아트파크의 태우 개인전<HOHO GARDEN – 호호가등>은 자연과 예술, 그리고 가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정원 속에서‘지킴’이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전시 제목인‘호호가등(好虎家燈)’은‘좋은 호랑이(好虎)’, ‘집(家)’, 그리고‘빛(燈)’을 상징합니다.

웃음이 가득하고 희망의 빛이 스며드는 공간, 그 안에서 근심과 불화를 물리치며 가족을 지켜주는 존재로서의 호랑이는 이번 전시의 중심인물입니다. 이 전시는 단지 작품을 감상하는 자리를 넘어, 관람객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돌아보고 서로를 향한 이해와 공감을 나누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작가는 오랜 시간‘가수호(家守虎)’라는 상징적 존재를 통해, 집과 가족을 지키는 강인하면서도 따뜻한 호랑이의 모습을 그려왔습니다. 가수호는 단순한 동물이 아니라, 바람처럼 흔들리는 세상 속에서 도산처럼 묵직하게 가족을 감싸안는 존재이며, 동시에 작가 자신의 자화상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미지 속에는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가장 큰 힘이 되는‘가족’에 대한 깊은 애정이 담겨있습니다.

이번 전시의 작품들은 동양의 사유방식인‘와유(臥遊)’의 정신을 바탕으로 탄생했습니다. 몸은 이곳에 머무르되 마음은 산수 속을 유람하는 와 유의 개념은,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과 결합되어 환상적인 정원으로 구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