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동헌: Welcome to Paradise
전시개요
전시명: 웰컴 투 파라다이스 Welcome to Paradise
참여작가: 여동헌
전시기간: 2014. 9. 6(sat) - 2015. 2. 28(sat)
전시장소: 가나어린이미술관 제5전시장
전시구성: 전시감상zone, 체험zone, 포토zone

전시서문
여러 동물과 과일들로 흥미진진함과 즐거움을 표현하는 작가 여동헌의 “Welcome to Paradise展" 가나아트파크 어린이미술관에서 전시됩니다. 크기와 비례가 무시된 색색의 과일들, 아기자기한 귀여운 동물들이 함께 노닐고, 상상의 나무들과 알록달록 꽃이 가득 피어있는 아름다운 모습을 한 파라다이스가 전시장에 펼쳐집니다. 강렬하고 밝은 원색과 단순한 형태로 흥미진진한 만화영화 속 한 장면에 주인공이 된 듯 여동헌의 작품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상상을 하며, 웃음 짓게 합니다.

여동헌 작가의 단순 명쾌한 평면적 회화 작업은 원근법이나 명암법 등을 사용하지 않고 튜브에서 짠 그대로 바른 듯한 높은 채도의 색상들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1996년 한국판화 미술진흥회의 BELT'96으로 첫 개인전을 개최, 입체판화(3D Serigraphy)기법으로 화단에 데뷔한 여동헌 작가는 수년간의 프랑스 생활 후 선보인 평면적 회화작업으로 주목 받았습니다. 평면적으로 처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강렬한 색상과 반복되는 이미지에서 오는 역동적 형태가 만나, 물감의 뻑뻑한 점성을 드러내며 강한 느낌을 갖게 됨은 경이로운 시각적 경험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 “Welcome to Paradise展"에서는 작가의 회화작품 감상 뿐만 아니라, 어린이미술관 특성에 맞춰 어린이를 위한 체험존, 포토존 등으로 전시관을 구성하여 작가의 작업을 더 다양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 하였습니다. 작가의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만지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작가의 파라다이스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Welcome to Paradise!
작가약력
1996 추계예술대학교 미술학부 판화학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4 "HERE COMES THE BIG PARADE",  
           아트파크, 서울
2012 "실버선장의 보물상자", 아트파크, 서울
2009 "PARADISE CITY", 아트파크, 서울
2007 "WELCOME TO PARADISE", 아트파크, 서울
2006 인사아트센터, 서울
2005 "가나아트갤러리 기획 초대전", 갤러리 빌,
          성 등 개인전 총 60여 회

수상
1997 제1회 신세계 미술제 - 주제 공모전 ‘우수상’
1996 제16회 한국 판화가 협회 공모전 ‘대상’
          제1회 한국 판화미술 진흥회 주최 ‘BEST 96’
          선정 작가

작품소장
서울시립 미술관 /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 양평 군립 미술관 / 사비나 미술관 / 민속촌 미술관 / 남부CC / Fraser Suites Hotel Seoul / 에코랜드 / 하이트 진로 / 삼성서울병원 / 아산문화재단 / 신촌 세브란스 병원 암 센터 / 하나은행 / UBS (United Bank of Suisse) / HSBC / 보령제약 / 크라운해태제과 / 신세계백화점 / 현대백화점 / LG 패션 / 이건창호 / LAVOCE / 바른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