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인사말

"가나아트파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인간과 자연, 예술과 인간, 자연과 예술의 공존’은 가나아트파크의 설립이념입니다. 가나아트파크를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들이 정성을 다해 가꾼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세계적인 예술작품들과 맘껏 교감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가나아트파크는 전 연령을 아우르는 다양한 전시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예술 공간으로 여러분께 다가가겠습니다.

2016년 가나아트파크는 개관 10주년을 맞았습니다. 이와 함께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아래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후 서울특별시교육청의 협조와 가나장흥아틀리에 입주 작가의 참가로 무료예술아카데미 ‘눈.코.입 미술관’을 진행하면서 예술교육 발전을 위한 외부 기관과의 열린 연대의 가능성을 실현했습니다. 가나아트파크는 앞으로도 우수한 전시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문화예술이 발판이 되는 사회공헌사업에도 힘을 쏟고자 합니다.

가나아트파크는 국내 최초 피카소상설전시관을 갖추고 참신한 체험전시를 시작하면서 어린이와 함께하는 미술관으로도 성장하였습니다. 그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예술아카데미를 비롯해 미술관으로 떠나는 현장체험학습 등을 진행하며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 가족 문화나들이의 중심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가나아트파크는 세계 최고수준의 현대미술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설립된 미술관을 품은 예술조각공원입니다. ‘자연과 예술 그리고 사람과의 조화’를 키워드로 세계적인 건축가 우치다 시게루, 반 시게루, 장 미셸 빌모트에 의해 디자인된 가나아트파크는, 3개의 미술관과 조각공원이외에도 작가들의 예술창작소인 가나장흥아틀리에, 야외공연장, 아트놀이터, 어린이체험관, 아트샵, 카페 등으로 채워진 복합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감사합니다.

가나아트파크 대표이사  원 정 선